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반려견 과일

728x90

안녕하세요. 만두엄마입니다. 오늘은 반려견이 먹어도 되는 과일을 적어보려고 합니다.

반려견들도 사람처럼 과일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니 소량만 급여해 확인해 보신 다음 주셔야 합니다.

과일 줄 때는 씹지 않고 그냥 삼켜 목에 걸릴 수 있으니 작게 잘라주시고 하루 사료량의 10% 정도만 주시면 됩니다.

많이 주시게 되면 살이 찌기도 하고 사료를 안 먹게 되기도 하지만 소화불량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.

 

- 먹어도 되는 과일

1. 사과 :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이 풍부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구취를 제거하는데 좋습니다.

칼륨성분은 나프륨을 몸 밖으로 배출해 혈압예방에 도움이 되고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은 노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.

사과씨앗에는 독성물질이 있기 때문에 꼭 제거해서 주셔야 합니다.

 

만두는 사과를 작게 잘라줘도 그냥 삼켜 목에 걸린 적이 있답니다. 그래서 먹을 때는 옆에서 지켜본답니다.

 

2. 배 : 수분이 많고 포만감이 놓은 과일입니다.  소화, 배변에 도움이 돼 변비가 있는 강아지에게 먹이면 좋습니다.

루테올린 성분이 풍부해 감기예방에도 좋고, 사과와 마찬가지로 칼륨성분과 항산화 성분이 있어 혈압예방 및 노화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. 배씨앗도 꼭 제거해서 주셔야 합니다.

 

3. 바나나 : 섬유질이 많아 소화에 도와주지만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변비가 생길 수 있어 소량만 주셔야 합니다.

 

4. 수박 :  수분이 많아 반련견의 음수량은 올릴 수 있고,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하고 있는 반려견에게 좋은 간식입니다. 수박껍질, 수박씨는 꼭 제거하고 주셔야 합니다.

 

5. 참외 : 수박과 마찬가지로 수분이 많아 반려견 음수량을 올릴 수 있습니다. 칼로리도 낮은 편입니다.  참외씨는 배탈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제거하고 과육 부분만 주셔야 합니다.

 

6. 멜론: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고 이뇨작용,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.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많아 포만감이 높습니다. 카로틴 성분은 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. 참외만 마찬가지로 씨는 제거하고 먹이시면 됩니다.

 

7. 딸기 : 수분이 많으며 강아지 노화예방에 좋은 과일입니다. 무른 것 말고 신선한 것으로 주시는 게 좋으면 딸기는 당분성분이 많이 때문에 많이 섭취하게 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.

 

8. 귤 : 신맛이 나는 귤 말고 단맛이 나는 귤을 주시면 되는데 귤껍질과 하얀색 부분은 제거하고 주시면 됩니다. 

 

9. 단감 : 타닌 성분이 많아 많이 먹으면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. 곶감은 단감보다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게 주셔야 합니다.

 

 

728x90